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나무장난감

아이스크림막대로 만드는 LED등으로 학교 특별활동 수업을 하다.

by 나무할아버지 2020. 10. 19.

아이스크림막대 LED등 만들기로 고등학교 특별활동 수업 준비를 하다.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아이스크림막대 LED등의 모양을 잘 잡기 위해 육각기둥을 만들고 아이스크림막대와 동일한 크기의 육각형을 만들어 아이스크림막대를 붙여 시작을 하게 한다.

 

 

아이스크림막대를 만들어 놓은 육각형 몰드를 기준으로 하여 차곡차곡 쌓아 올린다.

 

 

가운데 놓인 육각기둥 까지는 아이스크림막대 넓이의 반폭만큼 안으로 들여 붙여 쌓아 올리다 육각기둥부터는 똑같이 겹쳐 붙여 나간다.

 

 

첫 시작에는 아이스크림막대 끝에 목공본드를 묻혀 아이스크림막대를 쌓아 올린다.

 

 

아이스크림막대 반폭식 안으로 들여 쌓다가 육각기둥부터는 똑같이 겹쳐 쌓는 모습

 

 

같은 몰드에서도 붙이는 포인트의 변화에 따라 아주 다른 모습의 아이스크림막대등이 된다.

 

 

몇 가지 모양으로 만들었지만 실제로 특별활동 시간에는 정해진 시간에 완성을 할 수 있는 등으로 같은 비율로 붙여 만드는 그중에서도 난이도가 적은 아이스크림막대 LED등으로 특별 수업을 진행한다. 

 

  

LED등을 달기 위해서는 아이스크림막대를 넓게 붙여 LED전구가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남겨 놓고 아이스크림막대를 붙여 놓는다.

 

 

리셉터클을 붙이기 위해서 아이스크림막대를 넓게 붙여 판을 만든다. 

 

 

드릴로 구멍을 뚫어 리셉터클을 붙일 자리를 만든다.

 

 

전선을 연결하기 위해 붙여 놓은 아이스크림막대 사이로 전선을 넣어 만들어 놓은 아이스크림막대 판에 리셉터클을 붙여 전선 연결 시 안정성이 있게 한다.  

 

 

전구를 끼우기 위한 리셉터클을 아이스크림막대등에 장작을 했다.

 

 

완성된 아이스크림맏대 LED등에 붙여놓은 리셉터클 그리고 LED전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