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EBS

책가방이 독서대로 변하는 종이상자 독서대가방 만드는 법

by 나무할아버지 2020. 8. 26.

책가방 뚜껑이 독서대 책받침으로 변하는 종이상자 독서대가방 만드는 법

 

책가방이 독서대로 변하는 종이상자 독서대 가방 만들기 아이들이 책과 가까이할 수 있게 재미와 흥미를 갖게 하는 핫도그랑 제23화종이상자독서대가방 만들기를 한다.

 

 

독서대 가방 만들기재료

 

책을 담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상자, 지지대를 만들 두꺼운 하드보드지 또는 상자 골판지, 독서대를 고정해 줄 찍찍이테이프, 가방 끈을 만들 부직포, 칼, 가위, 아크릴물감, 글루건 외 기타 꾸미기 재료

 

 

독서대 가방 만들기

 

책이 들어갈 적당한 크기의 종이상자를 30도 정도의 경사각으로 비스듬히 잘라낸다.

 

 

책가방 뚜껑을 겸한 독서대 지지대 만들기

 

두꺼운 하드보드지를 길게 잘라 놓는다.

① 3~5cm 칼등으로 접힘 선을 만들어 놓는다.

② 와 ③은 만들어 놓은 가방 앞면(짧은 곳)의 1/2 길이로 접힘 선을 낸다.

④ 가방 사선으로 잘린 부분의 길이만큼 접힘 선을 만든다.

⑤ ⑥번 면의 B에 ⑤번 면의 A가 붙어 책을 잡아 줄 돌기가 생길 곳이므로 7cm 정도 한다.

⑥ ⑤면의 7cm 보다 크게 하여 가방에 붙일 여유만 있으면 되므로 10~12cm 정도로 정한다.

 

 

 

 

 

위의 그림처럼 B에 글루건으로 접착제를 넣고 A를 접어 붙인다.

 

 

만들어진 종이 책가방 빗면의 윗 쪽에 독서대 지지대 ⑥번 C부분을 글루건으로 붙인다. 

 

 

찍찍이테이프를 독서대 책지지대 ⑥번 안쪽에는 찍찍이 (+) 쪽을 붙이고 책가방 밑부분 그리고 책가방 중간에 는 찍찍이(-) 쪽을 붙여 필요에 따라 독서대 지지대가 책가방 밑바닥에 있는 찍찍이에 붙이면 책가방 뚜껑이 되었다가 책가방 중간 찍찍이에 붙이면 독서대 지지대가 되도록 두 곳의 양쪽에 붙인다.

 

 

독서대 책고정대 만들기

 

독서대에 책을 세워 놓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돌기를 만들어 책고정대를 만든다.

 

 

책가방 끈을 만들어 달아 주고 독서대에 그림도 그려 종이상자독서대가방을 완성한다.

 

 

누구나 만들기 쉬운 종이상자로 만드는 책가방 겸 독서대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도 쉽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자기만의 독서대가방으로 만들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