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EBS

청개구리키우기 와 스티로폼개구리집 만들기

by 나무할아버지 2020. 8. 28.

아이들이 좋아하는 청개구리 키우기와 스티로폼 개구리집 만들기

 

무엇이든지 키우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청개구리키우기를 할 수 있는 개구리집 만들기를 핫도그랑만들어볼까요 제25화스티로폼개구리집 에서 만들었다.

 

 

청개구리 키우기 개구리집 만들기 재료

적당한 스티로폼박스, 투명 도시락 포장용기 뚜껑, 캔디 통, 매직펜, 아크릴 물감, 스카치테이프, 칼, 글루건 

 

 

스티로폼 개구리집 만들기

 

청개구리 키우기를 위해서 물도 필요하고 풀도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한 스티로폼 박스를 바닥에서 5cm 정도 남겨두고 한 쪽면을 완전히 잘라낸다.

 

 

청개구리를 관찰 하기 위한 투명 창을 만들기 위해 스티로폼박스 절단면에 칼집을 내어 홈을 판다.

 

 

투명 도시락용기 뚜껑의 평평한 부분을 잘라 청개구리키우기 관찰 창을 만든다. 홈을 내어 놓은 스티로폼개구리집에 관찰 창을 끼운다.

 

 

 

 

 

스티로폼박스에 맞는 투명 도시락 뚜껑을 청개구리집 지붕으로 만든다.

투명 도시락 포장용 뚜껑을 테이프로 스티로폼박스에 붙여 청개구리 집 지붕을 만든다.

 

 

청개구리집 지붕에는 송곳으로 구멍을 내어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한다.

청개구리 먹이를 줄 수 있게 사각 구멍을 뚫어 지붕을 열지 않고 청개구리 먹이를 줄 수 있게 한다.

 

 

스티로폼개구리집 꾸미기

 

청개구리 집을 꾸미기 위해 눈동자를 그려서 캔디 통에 붙여 청개구리 집 지붕에 글루건으로 붙인다.

녹색 아크릴물감을 청개구리 집 벽에 칠하여 스티로폼 개구리집을 꾸민다.

 

 

종이컵 밑부분을 잘라 청개구리먹이 넣어 주는 사각 구멍에 붙여 손잡이를 만든다.

 

 

청개구리 모양의 핫도그랑만들어볼까요 제25화스티로폼개구리집

아이스크림 스푼에 녹색 부직포를 동그랗게 오려 붙인 청개구리 발, 청개구리먹이를 넣어 줄 수 있는 녹색 코에 녹색 눈, 청개구리키우기에 아주 멋진 청개구리 집이 완성되었다.

 

 

나무할아버지 생각은 아이들은 동물이나 식물 무엇이든지 키우는 것을 좋아한다. 청개구리는 파리 나 밀웜 등 어떤 곤충이든 먹어치우는 식성에 청개구리키우기는 아이들이 많이 좋아한다. 스티로폼 박스와 두꺼운 비닐창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스티로폼개구리집 만들기를 권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