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EBS

펫트병을 이용한 현관문우산꽂이를 만든 핫도그랑 꽃을키우는우산꽂이 만들기

by 나무할아버지 2020. 8. 24.

페트병을 이용한 현관문우산꽂이 겸 화분걸이는 화분물받침대가 붙어있는 우산꽂이다.

 

페트병과 옷걸이를 잘라 만든 꽃을 키우는 우산꽂이는 재료도 단순하고 만들기 쉬운 소재이다. 비 오는 날 흠뻑 젖은 우산을 우산꽂이에 꽂아 두면 떨어지는 물이 화분에 자동적으로 물을 주는 현관에 걸어둔 현관문우산꽂이 밑에는 화분물받침대 일체형의 화분까지 붙어있는 재미있는 만들기이다. 

 

 

꽂을 키우는 우산꽂이 만들기 준비물

 

페트병, 옷걸이, 펜치, 기타 꾸미기 재료

 

 

꽃을 키우는 우산꽂이 만들기

① 페트병을 밑에서 1/3 정도 잘라낸다.

② 잘라낸 부분에 손을 다치지 않게 테이프로 감싼다.

 

 

③ 철사로 된 옷걸이를 잘라 잘라놓은 페트병을 걸 수 있게 고리를 만든다.

 

 

 

 

화분물받침대 만들기

 

① 꽃을 키우는 우산걸이는 위에는 우산꽂이 밑에는 화분을 만들기 위해 송곳으로 물 빠짐 구멍을 뚫는다. 

 

 

② 밑에 화분에 물이 떨어져 물빠짐 구멍 밖으로 나오는 물을 받기 위해 화분물받침대를 만든다.

③ 화분물받침대는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 구멍을 뚫어 놓은 페트병 화분 밑에 붙이면 된다.

 

 

윗부분에는 우산꽂이를  아랫부분에는 화분물받침대 일체형 화분까지 

 

 

화분물받침대 일체형 화분에 흙을 담고 꽃을 심으면 현관문우산꽂이 완성!!

 

 

각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꾸미기를 하여 비에 젖은 우산을 꽂아두면 떨어지는 빗물이 예쁜 꽃을 키워주는 화분물받침대가 붙어있는 꽃을키우는우산꽂이를 만들 수 있다.

 

 

나무할아버지생각 화분물받침대를 달아 물이 고이면 병뚜껑을 열어 제거할 수 있는 현관문우산꽂이 와 화분을 직접 걸어 둘 수 있는 현관문우산걸이 아이들을 위해 재미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재미있는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