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EBS

핫도그랑 만든 제17화골인테이블축구대 만드는법 정리

by 나무할아버지 2020. 8. 20.

핫도그랑 만든 제17화골인테이블축구대 쉽게 만드는 법을 정리해 본다.

 

 

종이상자나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멋진 놀이기구로 만들 수 있다. 지금 만드는 테이블축구대 역시 만들기도 쉽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만들기 소재이다.

 

 

테이블축구대 만들기 재료

 

과일상자 등 적당한 상자, 녹색 도화지, 빨래집게, 어묵꼬치, 과일 포장용 스티로폼 망, 하얀색크레파스, 칼, 글루건 외 기타 꾸미기 재료

 

 

테이블 축구대 축구장 만들기

 

녹색 도화지에 하얀색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축구장의 골라인과 센터라인 등 축구 경기장을 그린다.

준비한 상자안에 골라인을 그린 녹색 도화지를 넣어 축구 경기장 바닥을 만든다.

 

 

축구선수가 될 빨래집게를 고정할 어묵꼬치를 상자 안에 끼운다.

어묵꼬치의 간격은 빨래집게 두 개 정도의 간격으로 빨래집게를 회전시켜 탁구공을 쳐낼 때 빨래집게가 서로 닿지 않을 정도의 간격으로 한다. 

 

 

빨간색 파란색 등 서로 다른색 또는 각자 다른 모양의 꾸미기를 한 빨래집게를 글루건으로 단단히 붙인다. 

어묵꼬치 끝에는 각팀을 표시하기 위해 노란색과 녹색 테이프를 붙여 팀을 구분한다.

 

 

두 가지 색으로 팀을 만들고 하트와 뼈다귀를 붙여 축구팀을 만든다.

 

 

양 옆에 축구 골문을 만들기 위해 사각으로 구멍을 내준다.

 

 

 

 

 

사각 골문에 골인이 될 때 공이 밖으로 튀어 나가지 않게 과일 포장용 스티로폼 망을 대어 준다.

스티로폼 망안에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그림과 같이 스티로폼 망을 붙인다.

 

 

스티로폼 망이 수축을 하며 안으로 줄어드는 성질 때문에 공간 확보가 안되어 사각 골문을 따낸 상자 조각을 밑에 붙여 스티로폼 망 안에 넣어 공간을 만들어 준다.

 

 

완성된 테이블축구대 어묵꼬치를 돌려 탁구공도 차보며 테이블 축구대를 시험해 본다.

 

 

나무할아버지생각 만들기도 아주 쉽고 종이상자나 빨래집게 등 비교적 구하기 쉬운 소재들로 만들지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만들기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