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무할아버지와 천연비누
EBS

핫도그랑 제13화힘내라응원도구에서 부부젤라를 만들어 볼까요 응원도구 만드는 방법과 주의할 점

by 나무할아버지 2020. 8. 15.

핫도그랑 제13화힘내라응원도구에서 부부젤라를 만들어 볼까요 응원도구를 만들 때 만드는 방법과 주의할 점

 

 

핫도그랑만들어볼까요제13화 힘내라응원도구는 부부젤라 소리를 내는 응원도구 만들기로 몇 가지 주의할 점만 신경 쓰면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재미있는 만들기 소재이다.

 

 

부부젤라 응원도구 만들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만드는 방법

 

⑴ 투명플라스틱컵 바닥에 랩심이 꼭 맞게 들어갈 구멍을 뚫는다.

⑵ 투명컵 안으로 들어가는 랩심을 투명컵 위로 5mm 더 높이 넣는다.

⑶ 투명플라스틱컵과 랩심을 전기테이프로 공기가 새지 않게 잘 붙인다.

⑷ 투명컵 안에 쌀이나 콩 기타 소리를 낼 수 있는 재료를 넣는다.

⑸ 공기를 주입하는 풍선 입구를 잘라 낸 고무풍선을 투명컵 위에 씌운다.

⑹ 투명플라스틱컵 옆면에 구멍을 뚫어 공기를 불어넣을 빨대를 끼운다.

⑺ 투명컵, 풍선 그리고 빨대를 전기테이프로 공기가 새지 않게 잘 붙인다.

⑻ 과자봉지 같은 은박지를 갈기 모양으로 잘라 응원수술을 만든다.

 

 

부부젤라 소리를 내는 힘내라응원기구 만들기 재료

 

랩심(키친타월심), 투명 플라스틱 컵, 고무풍선, 쌀이나 콩, 빨대, 전기테이프, 칼, 가위, 기타 꾸미기 재료

 

 

 

 

재활용품을 이용한 응원도구 만들기

 

키친타월심이나 투명 일회용 컵처럼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재활용품들을 이용해 부부젤라 소리를 내는 응원도구 들을 만들 수 있다.

 

 

⑴ 투명 컵 밑부분에 랩심이 꼭 맞게 들어갈 구멍을 뚫는다. (구멍이 크면 랩심과 플라스틱 투명컵이 잘 고정되지 않아 흔들림에 따라 바람이 새어 소리가 잘 나지 않을 수도 있다.)

 

 

⑵ 투명컵 안으로 들어가 밖에서 보이는 부분의 랩심은 완성된 후에 예쁘게 보이도록 꾸미기를 한다. 꾸미기를 한 랩심의 윗부분이 투명 컵 보다 5mm쯤 위로 올라가도록 끼워 넣는다.

 

 

※ 랩심(키친타월심)이 투명컵 보다 5mm를 더 위로 끼워야 하는 이유

 

힘내라 응원도구를 만들 때 부부젤라 소리가 나는 원리는 투명컵 안으로 공기를 불어넣으면 공기압으로 인해서 고무풍선이 막고 있는 랩심으로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이때 고무풍선의 고무막이 늘어나고 줄어들기를 반복하며 떨림판 역할을 하면서 소리를 내는 원리이다. 

 

이때 고무막이 랩심을 완전히 막이 주어야 공기가 빠져나가려는 압력에 의하여 고무막을 수축 또는 팽창을 시키는데 랩심을 덜 끼웠을 경우 고무막과 랩심 사이에 공간이 생기면 고무막이 수축 팽창을 하지 않아도 바로 공기가 빠져나가 고무판이 떨림판 역할을 하지 못한다.

 

♥ 반드시 주의해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⑶ 랩심을 5mm 더 높이 끼운 다음 전기테이프로 잘 붙여 공기가 새어 나가지 못하게 하여 준다.

전기테이프를 쓰는 이유는 스카치테이프나 종이테이프 보다 잘 늘어나기 때문에 조금 힘을 주어 잡아당기듯이 붙이면 예쁘게 잘 붙일 수 있기 때문이다.

 

 

⑷ 콩이나 쌀 등 소리 내는 재료 넣기

    흔들 때 소리를 내는 것이라서 곡물뿐만 아니라 각자의 취향에 맞는 그 어떤 소재를 넣어도 된다.

 

 

⑸ 소리 내는 재료까지 채운 후 풍선 부는 쪽을 잘라낸 고무풍선을 투명 플라스틱 컵에 씌워 놓는다.

 

 

⑹ 칼이나 가위 날을 이용해 투명플라스틱컵 옆 부분에 빨대를 꽂을 수 있는 구멍을 낸다.

 

 

⑺ 빨대를 꽂은 후 전기테이프를 이용해 공기가 새지 않도록 예쁘게 붙여 준다.

 

 

⑻ 부부젤라 소리를 내는 응원도구가 만들어지면 손잡이 부분에 과자봉지 같은 은박지를 가늘게 오려 응원수술만들기를 하여 은박 갈기를 붙여 꾸미기를 완성한다.

 

 

나무할아버지의생각  핫도그랑 힘내라 응원도구에서 만든 부부젤라 만들기는 몇 가지 주의할 점 만 조심하면 만들기가 크게 어렵지 않은 재미있는 소재이다. 소리가 좀 크긴 해도 아이들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